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사업

수익블로그 주제 정하기, 운영방법

by 머니트렙 2021. 5. 8.

블로그를 시작하려 할 때 어떤 글을 써야 할지 고민이 있을 때가 있다. 나도 마찬가지다. 어떤 글을 써야 수익이 생길까, 어떤 글을 써야 사람들이 많이 볼까? 블로그 주제를 정하기가 쉽지 않다. 어떤 글로 글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면 지금부터 내가 설명하는 몇 가지 방법 중 자신이 마음에 드는 방식으로 주제를 정하면 되겠다. 

목차

     

    프롤로그

    개인적으로 나는 블로그 별로 주제를 따로 나누는 스타일이다. 하나의 블로그엔 하나의 주제로만 운영하고 또 다른 블로그엔 다양한 주제(일명 잡블 로그)를 운영하고 또 다른 블로그는 이슈만 다루는 블로그 이렇게 총 3개로 운영을 하고 있다. 다들 장단점이 있으니 이 글을 읽고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보면 되겠다. 처음엔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한 후 거기에 대한 글을 적어보는 게 좋다. 글을 처음 써보는 사람이라면 우선은 글을 적는 것에 흥미를 가져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엔 내가 잘 알고 좋아하는 분야의 주제를 삼은 뒤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할 것인지 선택해보라.

     

    1. 전문성 블로그 운영

    · 전문성 있는 글이 쌓이면 연금형 블로그가 될 수 있다.

    글을 쓰는데 익숙해졌으면 첫 번째로 하나의 주제를 전문적으로 작성을 하는 것이다. 하나의 주제를 전문적으로 적었을 경우 구독자가 생길 가능성이 많을 것이다. 참고로 티스토리는 네이버와 달리 구독자가 그렇게 중요한 것은 아니다. 또 좋은 점은 하나의 주제이기 때문에 내가 써놨던 다른 글을 볼 가능성이 많아져 체류시간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체류시간은 블로그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구글 SEO에 가장 큰 도움이 된다. 단점은 주제를 잘못 선택했을 경우 수익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사람들이 관심 없어하는 글만 적으면 방문자도 없을뿐더러 함께 수익도 망하게 되니 하나의 주제로 운용할 생각이면 수익이 되는 글을 전문적으로 작성하길 바란다. 

     

    2. 잡블로그

    · 다양한 글을 쓰면 글을 쓰는 실력도 늘고 어떤 글이 돈이 되는지 알 수 있다.

    두 번째로 잡블 로그이다. 잡블 로그란 아무 주제를 내가 내키는 대로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을 말한다. 일상도 적고 리뷰도 적고 여행도 적고 등등. 이렇게 잡블 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글을 쓰는데 지치지 않고 오래 쓸 수가 있으며 다양한 글을 적기 때문에 수익이 나는 글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수익이 나고 있는 그 글과 관련된 주제를 집중적으로 분석하여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다만 우연히 수익을 날 수 있는 글이 있을 수 있기에 정확한 분석을 위해서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3. 이슈 블로그

    · 이슈 글을 쓰다 보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파악할 수 있다.

    이슈는 가장 쉽게 트래픽(방문자)을 올릴 수 있으며 수익 또한 바로바로 들어오는 큰 장점이 있다. 수익을 내기 위해선 3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그중 하나가 바로 트래픽(방문자)이다. 티스토리 최적화가 된 블로그라면 빠르게 이슈 글을 상위에 선점했을 경우 엄청난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올려놓은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더 커지기 때문에 수익이 늘어날 수밖에 없다. 다만, 이슈의 글은 광고 단가가 적다는 것과 이슈의 글만 작성을 한다면 시간이 지나면 가치가 없는 글이 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사회에 관심을 가져야 하고 이슈가 터질 때마다 글을 적어야 하는 막일을 해야 한다. 또한 내가 발견한 이슈가 정말로 이슈가 될지 판단하는 능력도 있어야 하기 때문에 기껏 이슈라고 생각한 글이 다른 사람에겐 별 흥미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그 점을 주의하자.

     

    맺음말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주제를 어떻게 선정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위의 방법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며 내가 쓴 주제에 따라 수익에 큰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아뒀으면 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잡블 로그를 선호한다. 이 글을 읽은 사람들은 우선 글을 써보라. 계속해서 글을 써보면 지금 내가 한 말이 무슨 말인지 알 것이다. 다양하게 글을 써보고 내 블로그 운영을 어떻게 해야 할지 선택해도 결코 늦지 않다. 이 글을 읽고 지금 바로 글을 적고 실행을 해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티스토리 처음 시작할때 알면 도움 되는 글

    최근 온라인 부업이 뜨면서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에 관심을 가진다. 티스토리는 블로그의 한 종류인데 글을 한 번도 안 적었던 사람이나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어떻게 시작해야 할

    moneytrap.tistory.com

     

    온라인부업 처음 시작을 어떻게 할까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며 우리는 온라인 사업에 관심을 두어야 한다. 코로나가 끝난 후 모든 거래는 점차 온라인으로 이루 질 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인터넷을 전혀 몰라, 온라인

    moneytra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