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사업

티스토리 처음 시작할때 알면 도움 되는 글

by 머니트렙 2021. 5. 5.

최근 온라인 부업이 뜨면서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에 관심을 가진다. 티스토리는 블로그의 한 종류인데 글을 한 번도 안 적었던 사람이나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것이다. 그런 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시작할 때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설명을 하려 한다.

목차

     

    프롤로그

     

    티스토리 시작 세팅은 사람마다 틀리다. 나 또한 마찬가지이며 이게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다. 나는 약 1년 정도 티스토리를 운영을 해왔기에 처음 티스토리를 할 때 무조건 하는 몇 가지 사항을 알려주는 것이니 나에게 필요하겠다고 생각하면 참고하고 그렇지 않으면 안 해도 상관은 없다.

     

    1. 티스토리 스킨 설정

     

    스킨이란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내 블로그의 디자인이다. 나 같은 경우 여러 개의 스킨을 써보았다. 처음에는 유료 스킨도 써보고 이것저것 써보았지만 수익에 큰 변화를 느끼지는 못했다. 중요한 것은 글이다. 수익보다 내 블로그를 이쁘게 꾸미고 싶으면 네이버 블로그를 추천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외형에 관심이 많지만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은 블로그가 어떻든 간에 자신이 원하는 정보가 있으면 거기에 만족을 하지 스킨에 전혀 관심을 두지 않는다. 그래서 수익에 도움이 되는 스킨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Book Club 스킨을 추천한다. Book Club 스킨은 글의 목록을 쉽게 볼 수 있고 수익에서도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 같다. 내가 지금까지 사용한 스킨 중 Book Club 스킨이 가장 효율적이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2. 구글 서치 콘솔 등록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이다. 사실 티스토리의 경우 최적화가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자신이 쓴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대부분 상단에 검색이 된다. 그러나 다음에서는 언제 저품질을 당할지 모르며 현재 검색 점유율이 계속해서 구글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초기엔 네이버를 통해 검색을 많이 했지만(다음은 점유율이 적다) 구글이 계속해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추세다. 그러기 위해선 구글 서치 콘솔에 나의 티스토리를 등록하는 게 필수이다. 검색도 검색이지만 구글 서치 콘솔을 등록해놓아야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커진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무조건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하자. 나는 티스토리를 새로 만들면 무조건 구글 서치 콘솔을 가장 먼저 한다. 구글 유입을 위해선 구글 SEO를 알아야 하는데 간단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란다.

     

    티스토리 구글유입 포스팅 방법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티스토리에서 저품질을 맞았던지 아니면 티스토리를 어느 정도 운영하다 구글 유입을 노리는 사람들일 가능성이 크다. 나 또한 티스토리가 다음에서 저품질을 맞고 구글

    moneytrap.tistory.com

     

    3. 네이버, 빙, 줌 등 나의 블로그 사이트 등록

     

    구글 서치 콘솔은 필수적이다. 그러나 네이버, 빙, 줌에도 나의 사이트를 등록하자. 아직까지 네이버에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고 있기에 1명이라도 유입시키기 위해선 나머지 포털사이트에도 나의 주소를 등록시키는 게 좋다. 하지만 등록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네이버에 내 글이 노출되는 것은 아니니 참고하길 바란다. 네이버는 자신의 블로그 외에 다른 블로그가 침범하는 것을 싫어하여 웬만해서는 등록이 잘 안되지만 로직이 자주 바뀌어 그 틈을 이용해 검색이 될 경우도 있으니 10분 정도만 투자해서 등록을 하길 바란다. 웹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은 인터넷에 많이 나와있으니 찾아보면 금방 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포스팅을 하겠다.

     

    맺음말

     

    오늘은 티스토리 처음 시작 시 필수적으로 해야 할 사항들을 몇 가지 알아보았다.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에 설정할 것도 몇가지 있지만 그것까지 적으려면 너무 길어지니 다음에 다시 설명하겠다. 위의 설정을 꼭 해두고 계속해서 꾸준히 글을 쓴다면 구글이나 나머지 사이트들을 통해 유입이 생겨 수익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이 글을 읽었으면 지금 당장 실행하자.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온라인부업 처음 시작을 어떻게 할까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며 우리는 온라인 사업에 관심을 두어야 한다. 코로나가 끝난 후 모든 거래는 점차 온라인으로 이루 질 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인터넷을 전혀 몰라, 온라인

    moneytrap.tistory.com

     

    티스토리 저품질에 대한 대비책

    온라인 사업. 말은 거창하지만 내가 하고자 하는 방향은 바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이다. 나는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지만 최근에 저품질을 맞았다. 저품질이 되는 걸 확인하자마자 최근에

    moneytrap.tistory.com

     

    댓글